구축 사례
서비스 유형별 구축 사례를 통해 초기 구축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Game Architecture Ⅰ- Case 2-1. 모바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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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례(모바일 게임)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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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례(모바일 게임) 개요
. 사례(모바일 게임) 개요표 개념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 특징 간단히 내부 구조는 WAS – Memcache – DB구성
트래픽 및 세션이 많아 3G dedicated LB로 각 WAS VM에 대한 traffic을 분산 -
- 시스템 주요 기능
시스템 주요 기능표 주요기능 내용 Traffic 분산 · Dedicated LB는 고객이 직접 콘솔 화면으로 서비스 설정, 변경 및 모니터링
· VR의 수용 가능 트래픽 한계의 극복을 위해 2개의 계정으로 WAS를 분리하여 똑같은 형태로 운영
: 1계정당 VR의 최대 한도는 80만 세션, in+out 2Gbps 정도이나, 이의 60% 수준에서 설계하는
것이 안전함
· 보안 상 기본적으로 WAS의 service port-forwarding 외 모든 port는 forwarding 되어 있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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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구성방법
DB Server : DB Master DB Master DB1-Slave DB1-Slave
DB Master DB Master DB1-Slave DB1-Slave 내용표 · DB는 기본적으로 1set = 1 master + 2 slave by replication 구성으로,
1 slave는 read query 분산용, 1 slave는 backup 용
· DB는 sharding을 통한 분산/확장 되어 있음.
· Sharding은 게임 계정 별로 파티셔닝 되어 있고,
WAS에서 로그인 및 타 계정 조회 시, main-DB를 참조하여 해당되는
DB에 찾아가도록 application 단에서 구성되어 있음.
Web-Service WAF 구성요소표 주요기능 내용 DB 구성 · DB서버의 성능 개선을 위해 master, slave 모두 SSD VM 사용
· DB의 read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memcache 사용
· 고객이 늘어날수록 WAS 증설 및 DB set 증설
· 로그 DB는 cloud NAS를 사용. 과금 및 백업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저장
CIP
CIP 구성표 주요기능 내용 CIP 구성 · 2개의 CIP 사용 : Cloud NAS용 CIP와 계정간 연동용 CIP
· 계정 #1에는 WAS, memcache, DB VM(SSD)이 있고, 계정 #2에는 WAS만 있는 상태로,
VM간의 통신은 CIP(그룹 공유 CIP)로 통일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