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 사례
서비스 유형별 구축 사례를 통해 초기 구축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Game Architecture 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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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Architecture Ⅰ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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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Architecture Ⅰ 개요
Web-Service 개요 내용표 개념 다수의 Game Clients가 게임상에서 함께 playing을 하는 경우의 구성도
Game 의 종류와 서비스 구성방법에 따라 Architecture 가 상이
특징 Scaling 관점의 구성(하나의 서버에 다수의 사용자가 접속하는 경우) 적용가능분야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
DB의 read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memcache 사용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으로 WAS – Memcache – DB 구성으로 Scaling 관점의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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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Architecture Ⅰ 구성요소와 구성 방법
WAS
WAS 내용표 · Game 서비스를 위한 WAS 서버 구성
· Game 의 특성상, scaling관점의 구성이 필요
WAS는 사용량에 따른 scaling 구성
(Server+ 상품이나 openAPI, snapshot 등을 통한 구성)
WAS Server 구성요소표 구성요소 구성 가이드 URL WAS Server * ucloud Open API의 활용
· OpenAPI 센터 -> 커뮤니티 -> 강좌 & 팁
https://openapi.olleh.com/community/retrieveCommunityList.do?m1Id=M300&m2Id=M320 memcache
memcache · 고성능의 분할 메모리 캐싱 처리를 위한 memcache server 구성
Memcache server 구성요소표 구성요소 구성 가이드 URL Memcache server · WAS와 DB 사이에 위치하여 DB에 대한 read cache
역할 수행
· DB 쿼리에 대한 성능 향상
DB Server : DB1-Slave DB1-Master DB1-Slave
DB1-Slave DB1-Master DB1-Slave · 각종 다양한 data 저장을 위한 DB 서버 구성
DB Server 구성요소표 구성요소 구성 가이드 URL DB Server * Ucloud DB manual
· Ucloud portal ->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 가이드
-> ucloud DB 사용자 매뉴얼
https://ucloudbiz.olleh.com/ manual/ucloud%20DB% 20service%20User% 20Guide-20130527_ ver1.1.pdf -
- 구성 시 고려사항
DB 구성표 구성요소 고려사항 참고 가이드 URL DR 구성 * DB서버의 경우, 여러 대용량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한 분류 별 구성 (DB1, DB2, … DBn) 및 접근 속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복제본 구성
ex) DB1은 customer 데이터 저장
DB2는 game module 저장, etc.
ex) 하나의 서버에 다수의 사용자가 접속,
playing 하는 경우에 적합
(같은 종류의 DB간의 데이터 통신이 필요)
· Ucloud portal
->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 가이드
-> ucloud DB 사용자 매뉴얼
https://ucloudbiz.olleh. com/manual/ucloud% 20DB%20service% 20User%20Guide- 20130527_ver1.1.pdf * ucloud server [snapshot/image/
volume 생성] 서비스 매뉴얼
· Ucloud portal
->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 가이드
-> ucloud server
스냅샷//이미지 서비스
이용 매뉴얼
https://ucloudbiz.olleh. com/manual/ucloud_ server_ snapshot_image_ service_use_manual_ v2.6.pdf -
- 주요 사례
주요 사례표 사례 내용 비고 모바일 게임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으로 WAS – Memcache – DB 구성으로 Scaling 관점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