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 사례
서비스 유형별 구축 사례를 통해 초기 구축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Game Architecture 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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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Architecture Ⅱ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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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Architecture Ⅱ 개요
Game Architecture Ⅱ 개요 내용표 개념 다수의 Game Clients가 별도로 playing을 하는 경우의 구성도
특징 WAS와 DB 서버를 하나의 scaling 단위로 두고, 이를 scale-in/out 하는 구성
적용가능분야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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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Architecture Ⅱ 구성요소와 구성 방법
LB(LoadBlancer)
LB(LoadBlancer)내용표 · ucloud LB는 특정 서버에 트래픽이 집중되는 것을 없애기 위해 개별 서버로 부하를
분산하여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는 서비스
· 단일 계정(Virtual Router) 내 다수의 웹/어플리케이션 서버로 트래픽 분산
LB(LoadBlancer) 구성요소표 구성요소 구성 가이드 URL Ucloud LB VPX
(Load Balancer)* ucloud LoadBalancer(VPX) manual
·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 가이드
-> ucloud 로드밸런서 매뉴얼
https://ucloudbiz.olleh.com/manual/ucloud_loadbalancer_user_manual.pdf * 로드밸런서 사용하기
· OpenAPI 센터 -> 커뮤니티 -> 강좌 & 팁
https://openapi.olleh.com/community/retrieveCommunity.do?m1Id=M300&m2Id=M320&m3Id=&hidM1Id=M300&hidM2Id=M320&hidSeq=186 * 로드밸런서의 옵션설정
· OpenAPI 센터 -> 커뮤니티 -> 강좌 & 팁
https://openapi.olleh.com/community/retrieveCommunity.do?m1Id=M300&m2Id=M320&hidM1Id=M300&hidM2Id=M320&hidSeq=189 DB Server : DB Slave DB Master DB Slave
DB Slave DB Master DB Slave · 각종 다양한 data 저장을 위한 DB 서버 구성
DB Server 구성요소표 구성요소 구성 가이드 URL DB Server * Ucloud DB manual
· Ucloud portal ->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 가이드
-> ucloud DB 사용자 매뉴얼
https://ucloudbiz.olleh.com/manual/ucloud%20DB%20service%20User%20Guide-20130527_ver1.1.pdf -
- 구성 시 고려사항
DB 구성표 구성요소 고려사항 참고 가이드 URL Scale-in/out Game 의 특성상, scaling시, 하나의 WAS 와 DB서버 (Master1, Slave2)를 하나의 스케일링 단위로 두고, 이를 Scale-in/out 하는 구성
Scale out된 WAS, DB서버들이 데이터의 일관성을 갖도록 구성해야 함
ex) 모바일 게임과 같이 각각의 단말/사용자가
개별 playing을 하는 경우에 적합(사용자간의 데이터 통신이 불필요)
* ucloud Open API의 활용
· OpenAPI 센터 -> 커뮤니티 -> 강좌 & 팁
https://openapi.olleh.com/community/retrieveCommunityList.do?m1Id=M300&m2Id=M320 -
- 주요 사례
주요 사례표 사례 내용 비고 모바일 게임 DB Master (16vCore, 128GB Mem, 1.6TB Disk)를 High-Memory 서버로 구성하여 Disk I/O 위주에서, Memory 위주로 DB를 튜닝